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영화 리뷰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2022년), 영화 리뷰

by 빨간망토 보보 2022. 9. 2.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포스터

1.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개요

장르 애니메이션, 추리, 미스터리, 서스펜스, 모험, 액션
감독 미츠나카 스스무
출연 코난, 모리, 란, 타카기 와타루, 사토 미와코, 아모로 토오루
개봉일 2022년 7월13일
상영시간 110분
상영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단행본이 100권이 넘는 인기 만화 명탐정 코난의 극장판 25번째 작품입니다. 코난과 어린이 탐정단과 함께 아무로 토오리가 대활약해서 이야기의 열쇠를 잡는 역할을 합니다. 아무로의 과거가 밝혀지는 것과 동시에 사건의 개요가 조금씩 풀려나가는 스토리가 재밌습니다.

 

2.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내용(줄거리)은?

경시청의 형사인 타카기와 사토의 결혼식이 할로윈으로 떠들썩한 동경의 시부야의 한 식장에서 집행되고 있습니다. 코난과 그 일행들도 두사람을 축복하기 위해서 참석해서 손님석에 다같이 앉아 있습니다. 갑자기 들이닥친 괴한들에 의해서 타카기가 총에 맞았습니다.

 

사실 그 총은 페인트탄으로 할로윈날에 결혼할 예정인 지금은 은퇴한 경찰 간부의 결혼식 연습이었던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 무렵 경시청 공안 경찰의 아무로는 탈옥한 범인을 몰아내고 있었습니다. 범인은 무언가 두려움에 떨려 있고 아무로는 범인이 괴한과 같은 목걸이를 하고 있는 것을 깨닫고 가까이 가는 것을 멈췄지만 목걸이는 폭발하고야 말았습니다.

 

이렇게 급박한 아무로에 누군가 접근해서 범인이 하고 있던 같은 목걸이를 아무로에게 장착하고 사라집니다.

 

코고로는 무라나카의 결혼식에서 연결과 함께 경호를 부탁을 받아 난과 코난은 경시청으로 향했습니다. 가는 도중에 러시아인의 남자와 마주치고 그 남자가 떨어뜨린 메모를 아시하라가 주워 건네주어 남자가 가지고 있던 태블릿이 폭발합니다. 그 사건으로 코고로는 의식불명이 되어 버립니다.

 

코난의 지적으로 잠자의 가슴 포켓에서 마츠다 진헤이라고 쓰여 있는 명함을 찾습니다. 마츠다는 3년전의 사건으로 부임한 후 1주일만에 순직한 형사였습니다. 사토의 조사에 의해 마츠다의 경찰 하교 동급생인 하루야가 도착하지만 공안에 의해서 수사가 멈추게 됩니다. 그날 공안에 코난이 데려온 곳은 지하 쉼터의 강화 유리안에 있는 아무로였습니다.

 

아무로는 마츠다가 사망하기 전날 마츠다와 타테가 플라미야라고 불리는 폭탄을 사용해서 살인을 하는 범인을 쫒고 있던 일과 몰아넣은 것을 놓친것을 코난에게 밝힙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프라미야에 의해 아무로의 목에 폭탄이 부착되어진 것입니다. 아무로는 코난에게 사건의 협력을 의뢰하게 됩니다.

 

다음날, 무라나카와 아내 크리스티누에게 코난도 식장에 초대되었습니다. 거기서 크리스티누의 친구로부터의 짐의 수취를 의뢰받아 온 폐빌딩에는 이미 폭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코난은 간발의 차이로 폭발을 피하고 일부를 꺼내는데 성공해서 분석을 의뢰했습니다. 그후 폐빌딜의 수사를 하고 있던 치바가 누군가에 의해서 납치됩니다. 범인들은 마츠다를 꺼내라고 협박합니다.

 

이에 타카기는 범인의 근원으로 향하게 되고 거기서 타카기는 러시아인으로 남편과 아들을 죽인 여성 엘레니카가 결성한 프라미아에게 복수를 맹세하는 조직과 접촉하게 됩니다. 엘레니카는 프라미야에게 복수를 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았기 대문에 프라미야의 폭탄 해체에 유일하게 성공한 마츠다에게 눈을 돌린 것입니다.

 

협상이 순조롭게 될것이라고 생각되었지만 치바에 의해 마츠다가 아닌것이 들켜버려서 다카기와 치바가 궁지에 빠지지만 코난에 의해 사토가 돌입하여 엘레니카는 다시 도망을 치지만 타카기들은 구출합니다.

 

여기서 코난은 상황을 정리합니다. 왜 프라미야가 크리스티누를 노렸는지, 오레그의 유품에 그려진 마크의 의미와 사건의 전모를 파악하게 됩니다.

 

3.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결말은?

드디어 할로윈 당일 아무런 해결책이 없는 상태로 무라나카와 크리스티누의 결혼식이 거행됩니다. 경찰의 엄중한 경계 태세속에서 엘레니카가 나타나 밀어붙인 진실은 크리스틴이 프라미야라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크리스틴은 돌변해서 총을 난사하기 시작합니다. 결혼식에 사용할려는 헬리콥터로 도망치려고 옥상으로 향하지만 코난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코난은 크리스티느의 목적이 엘레니카의 조직 괴멸, 자신의 정체를 알아챈 자들의 말살, 자신을 이런 상황에 몰아넣은 아무로들을 향한 복수가 아닌가 하는 추리를 말합니다.

 

프라미야는 시부야의 스크램블 교차로에 폭탄이 있다고 계획을 알리고 헬리콥터에 탔습니다. 이미 헬리콥터의 조종사는 폭탈을 해체된 아무로와 프라미야와의 격렬한 격투가 펼쳐지게 됩니다. 아무로가 프라미야를 제압을 하지만 헬리콥터가 낙하하고 폭탄 소란으로 인해 이미 시부야 일대는 패닉에 빠지고 맙니다. 코난은 엘레니카의 협력을 받아 폭탄의 작동을 성공적으로 멈추는 것에 성공함으로써 사건은 해결되었습니다.

 

4. 명탐정 코난: 할로윈의 신부, 내맘대로 감상평

이번 명탐정 코난 극장판은 스토리 자체가 탄탄했고 어린이 탐정단이나 코고로의 등장보다는 코난의 활약에 집중할수 있어서 더욱더 재미있다고 할수 있습니다. 거기다 영상미를 높인 씬이 있어서 더욱더 스토리에 집중할수 있지 않았나 싶습니다. 코난 시리즈 자체가 매니아층이 두터워서 어떤 스토리든지 실패하지는 않을것 같지만 초반에 비해서 뛰어난 영상미등은 오랜팬들을 기쁘게 하는 요소이기도 합니다.

댓글